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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동향]현대차그룹이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통합 브랜드로 '플레오스'(Pleos)를 공개(글레오 AI 탑재)

for happiness 2025. 3. 29. 05:05

현재 AI 기술을 여러 접목되고 있으며, 우리 생활에 큰 도움을 주는 것들이 많이 서비스화 되는 듯 하다.

우리 같은 엔지니어들은 트랜드를 느끼고, 자주 접하면서 친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 중에서 AI 는 여러 분야와 업무별 서비스가 나눠지면서 관심이 가는 분야이다.

 

 

이에 특히 자동차 분야에서는 많은 여러 기술들이 접목되고, 점점 개선이 되는 듯하다.

아래 현대차에서 하는 컨퍼런스 정보 공유드리니 아래 기사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8일 현대차그룹은 서울 코엑스에서 신규 개발자 컨퍼런스인 '플레오스 25'를 갖고, 신규 브랜인 플레오스와 SDV 생태계 조성 방안 등을 발표했다. 

 

현대차그룹은 플레오스 커넥트를 오는 2026년 2분기부터 출시하는 신차부터 적용할 예정이며, 2030년 약 2000만대 이상의 차량에 적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날 현대차그룹은 2027년 말까지 레벨2+ 자율주행을 적용하겠다는 로드맵도 발표했다.  차량 스스로 진화하는 러닝머신으로 발전시켜 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누구나 차량용 앱을 자유롭게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는 오픈 생태계 '플레오스 플레이그라운드'도 공개했다.

현대차그룹은 소프트웨어개발킷(SDK)와 디버깅 툴을 제공하는 플레오스 플레이그라운드를 통해 개발자들의 개발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 하게 된다. 차량용 앱 생태계 확산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출처 : 넥스트데일리(https://www.nextdaily.co.kr)

 

회사측에 따르면 플레오스는 의 라틴어 '플레오'(Pleo)- "더 많은" 와 운영체제의 약자인 "OS"의 합성어

이날 행사에는 구글, 네이버, 삼성전자, 쏘카, 우버, 유니티 등 주요 글로벌 파트너사들이 함께 참여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밖에 플레오스 25를 통해 도시·국가 단위의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협력 체계 ‘누마'(NUMA, Next Urban Mobility Alliance) 구축 계획도 발표했다.

누마는 교통약자 지원, 지방 소멸 대응, 기후 위기 등 사회적 문제 해결을 목표로 민관 협력을 통해 데이터 연결 기반의 최적화된 이동 환경을 구현하고자 하는 생태계다.

현대차그룹은 이와 관련 DRT(Demand Responsive Transit, 수요 응답형 교통) 플랫폼 ‘셔클’, 교통약자 디바이스 ‘R1(알원)’ 등을 중심으로 한국 및 유럽 정부기관과 협력해 도시형 모빌리티 솔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송창현 사장은 “플레오스 25를 통해 개발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DV 생태계를 공유할 수 있어 뜻깊다”며 “현대차그룹은 E&E 아키텍처와 OS, UX, AI, 파트너십 등 클라우드 모빌리티 실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개발자, 파트너사, 지자체와 함께 개방형 모빌리티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넥스트데일리(https://www.nextdaily.co.kr)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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